존경하는 윤태남 의장님 그리고 의원 여러분!
온 누리에 봄기운이 넘치는 3월도 어느덧 중순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들어 처음으로 개원되는 여주군의회 제114회 임시회의에서 의원여러분과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군정발전을 위하여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주민들과의 의견을 듣고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한 읍·면순회 군정설명회에 자리를 함께 해주신 윤태남 의장님과 모든 의원님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도 경제분야를 비롯하여 각종 재난, 재해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군민 모두가 슬기로운 지혜와 힘을 모아 재도약의 발판을 튼튼히 다진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그동안 누누이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금년은 본격적으로 민선3기를 열어가는 중요한 시기라 하겠습니다. 쾌적하고 풍요로운 도·농복합형 문화관광도시의 미래상을 구현하고 희망찬 새여주건설을 위한 주요전략을 빈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는 것을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의원님들의 높으신 고견을 자주 듣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한층더 발전적인 의정관계를 정립해 나가는 일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여러분! 의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풀뿌리 민주주의 시대인 지방의회가 구성된지 어언 13년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참여정부와 더불어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의 권한과 책임은 더욱 중요시 되는 지방분권을 이루기 위하여 중앙의 많은 권한이 지방으로 이양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군도 앞으로 군정발전을 가로막는 각종 법령과 제도개선에 힘쓰고 중앙정부의 지방화 정책을 올바로 수용하여 효율적인 군정과 지역발전을 가속화 해나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존경하는 윤태남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114회 임시회의는 여주군자원봉사활동지원조례중개정안등 7건의 조례안과 초강력 중장기 계획에 따라 경기도에서 여주소방서 신축부지를 제공하기 위한 토지처분등 2003년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을 제출하였습니다. 의원님들도 심도있는 심의를 하여 제출된 안건이 모두 승인되어 관련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각별한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금년 한해에도 의원님들의 의욕적인 의정활동과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조속에 군정이 날로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의원여러분의 가정에 그리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