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 위원장 권재완 의원입니다.
지난 8월 23일 여주군수가 제출한 200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승인안에 대하여 우리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결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먼저 심사경과를 보고드리기 전에 요새 지역지에서 본 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에 관련한 기사를 몇 번 봤습니다. 본 의원도 본 공유재산관리 계획안을 심사하기 전에 다 집에서 목욕하지만 목욕을 하고 그러한 마음으로 나왔다…. 「생각하는 갈대」파스칼의 이야기까지 했습니다. “사람이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살아서 죽었을때 신의 심판을 받는 것이 두려운 것이 아니라 내가 죽어 살아있는 사람에게 심판을 받는 것이 더 두렵다”. 그러한 마음으로 오늘의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가 심도있고, 훗날 후세에 우리 후손들에게 중요한 이미지를 남겨보자, 그런 마음으로 심의를 했던 사항입니다. 위원님들께서 심도있는 심의를 해 주신 사항입니다.
경과 보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0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 승인(안)에 대하여 세부적인 심사를 위하여 10월 24일 여주군의회 제1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회계과장으로부터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본인을 포함한 열분의 위원으로 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심사하게 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특별위원회 운영상황을 보고드리면, 10월 28일에는 제1차 공유재산관리 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세밀하고 심도있는 심사를 위하여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승인(안)에 의거 강천보건지소 신축 예정부지에 대한 현장확인을 실시하였으며….
죄송합니다. 실시는 전체를 다 했는데 이렇게 됐네요.
강천면 보건지소 및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 상정안에 대한 전체 예정지를 현장 확인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전문위원의 검토보고 및 회계과장를 비롯한 관련 과장에게 질의와 답변을 듣고 위원님들 간의 심도있는 토론을 통하여 의견을 정리하고 다음과 같이 심사·의결하였습니다.
심사결과를 보고드리면, 먼저 여주군 종합행정타운 조성계획(안)으로 현재 군 청사의 사무 공간의 협소는 직원들의 사무능률을 저하시키고 있음은 물론 협소한 주차장으로 인하여 우리 군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또한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첨단시설을 갖추고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청사의 건립의 필요성은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현 여주군 종합행정타운 조성계획 예정부지의 경우 향후 장기적인 안목으로 볼 때 종합행정타운으로써의 규모를 갖추기에는 다소 부족할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도시의 난개발이 예상됨에 따라 인근 2만평의 행정타운 부지의 추가 매입을 통하여 동 계획을 추진할 수 있도록 조건부 승인키로 심사·의결하였습니다.
기타 강천보건지소 신축(안), 이완장군 묘 주변 주차장부지 매입(안), 그리고 서희장군 묘 주변 주차장부지 매입(안)에 대하여는 여주군 원안에 이의가 없어 원안과 같이 심사 의결하였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누어 드린 2005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 승인(안) 심사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